대전효문화뿌리축제, ‘도전! 자랑스러운 지역축제’ 선정
전국 2,000여개 축제중 12개에 선정 영예, 11일 국회 헌정기념관서 수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1-08 11:16:37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효문화뿌리축제’가 (사)도전한국인운동협회와 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주관한 ‘2016년 도전! 자랑스러운 지역축제’ 부문에 선정되어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고 8일 밝혔다.

‘대전효문화뿌리축제’는 전국 2000여 개의 지역 축제중 지역의 고유한 문화와 전통을 살린 지역축제 12개에 선정됨에 따라 중구는 오는 11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표창을 받는다.

2015, 2016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로 선정된 대전효문화뿌리축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우리나라의 전통을 살리는 대표축제임을 인정받게 됐다.

대전효문화뿌리축제는 국내·외를 통틀어 유일하게 ‘효와 뿌리 찾기’라는 신선하고 차별화된 소재를 통해 조상의 얼과 지혜를 찾아보고 효 실천을 다짐하는 체험·교육형 축제로 각광을 받고 있다.

한편 지난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효월드 뿌리공원 일원에서 ‘효통 한마당’을 주제로 개최된 제8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는 국내외에서 33만여 명의 관람객이 찾으며 대성황을 이루기도 했다.

박용갑 청장은 “8회를 거듭하면서 효문화뿌리축제가 질적·양적인 성장은 물론 세대간에 소통하며 인성을 쌓아가는 의미있는 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