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정부3.0 홍보스킬 강화 SNS교육
신영균 SNS 전문가 초청, 효과적인 페이스북 운영방법 등 노하우 전수받아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1-08 11:18:15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7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구정시책과 주민에게 유익한 각종 정보를 효과적으로 공유하기 위해 각부서 서무담당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직원 SNS교육’을 실시했다.

구는 언론과 소식지 등을 통해 구정소식을 전하는 것에 더해 정보의 파급효과가 매우 크게 작용하고 있는 SNS를 통한 효과적인 구정홍보를 위해 동그란네트워크 신영균 대표를 초청해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신 대표는 SNS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중구가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의 현 실태를 진단한 후, 타 기관의 성공사례를 소개하면서 중구 페이스북의 홍보효과를 끌어올릴 수 있는 방안을 소개했다.

신 대표는 “대부분의 관공서는 딱딱한 정보전달 중심, 서무담당을 일률적으로 홍보담당자로 지정·운영하는 등 취약점을 갖고 있다"며 “페이스북은 감성적 콘텐츠, 재밌고 유용한 정보가 담겨야 효과를 배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또한 “SNS의 파급효과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중구 소식을 전파할 수 있는 엣지랭크가 높은 빅마우스를 팔로우로 양성할 필요가 있으며, 팔로우로써는 직원은 물론 주민을 발굴해 활용하면 큰 홍보효과를 볼 수 있다"고 역설했다.

박용갑 청장은 “요즘은 홍보의 페러다임이 SNS를 통한 홍보전략이 매우 중요해진 만큼,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구정 홍보방안을 마련해 통합의 구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