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하기 재능봉사문화예술원, 소외가정 연탄 전달
한정순 | 기사입력 2016-11-12 19:49:58

[충북=한정순 기자] 해마다 이맘때쯤이면 연탄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이들이 있다. (사)더하기 재능봉사문화예술원이 올해도 변함없이 연탄 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 단체는 지역주민센터에서 선정된 가정에게 연탄전달식을 수년째 벌이고 있다.

12일 (사)더하기재능봉사회원들과 1365봉사사이트를 통해 참여한 80여명이 중앙동소재에 거주하는 수급자 및 차상위 노인 세대 5가정에 각200장씩 총1,000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봉명고등학교 박슬기(18)학생은 “몸은 힘들었지만, 처음만난 사람들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어서 좋았으면 특히, 연탄을 받고 기뻐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마음이 따뜻하고 뿌듯한 봉사활동으로 기억될 것 같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나눔 활동으로 소외 이웃들을 돕는 데 보탬이 되겠다고 밝혔다.

(사)더하기재능봉사문화예술원은 독거노인들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봉사뿐아니라 충북어린이동요대회, 문화예술 거리공연, 시각장애인을 위한 녹음봉사, 전문 봉사자양성을 위한 무료 문화강좌, 무심천 환경정화활동, 주한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실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면서 지역 지역사회 모범이 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