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고생대자연사박물관 희귀 곤충 특별기획전 개최
최동순 | 기사입력 2016-11-30 21:03:53

[태백=최동순]태백고생대자연사박물관에서는 금일(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세계 희귀 곤충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겨울 성수기에 생활 속에서 흔히 접하기 힘들었던 우리나라 및 세계 희귀 곤충 표본을 전시하여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 제공으로 관람 만족도 향상과 박물관 홍보를 활성화 하고자 마련하였다.

주요 전시물은 세계 곤충표본으로 장수하늘소, 나비, 나방, 사마귀, 메뚜기 등 100여 점(1600여 종)에 달한다.

한편 태백고생대자연사박물관은 고생대 지층위에 건립된 화석 전문 박물관으로 주변에는 천연기념물 417호로 지정된 구문소가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박물관 관람 및 구문소 지형/지질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태백고생대자연사박물관 관계자는 “5억년 이전의 고생물과 현생 생물을 동시에 관람과 관찰할 수 있는 전시를 마련했으므로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관람의 기회가 골고루 주어질 수 있도록 널리 전파되었으면 한다." 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