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드림스타트 온가족이 “해피 크리스마스”
130개의 우수가정, 조손·한부모 가정 참여
이연희 | 기사입력 2016-12-14 10:42:57
[군산=이연희기자] 군산 드림스타트가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위해 나섰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 해 동안 많은 변화를 보여준 우수가정 및 조손·한부모가정 총 130가정이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주며 가정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응원하고자 계획됐다.

드림스타트 ‘사랑이음봉사단’과 ‘자조모임’ 참여자가 함께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조손가정 아동과 봉사단원이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며 가정의 따뜻함을 느껴보는 시간을 만들었다.

또한 자조모임 참여자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크리스마스 리스를 만들어 한부모가족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드림스타트 우수가정의 부모와 아동이 함께 이니셜이 새겨지는 조명과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차정희 어린이행복과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따뜻하고 행복한 가정으로의 회복을 위해 노력한 드림스타트 가정에 용기와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는 가정의 행복한 변화를 위해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 드림스타트는 한 해 동안 추진했던 사업의 마무리와 만족도 조사, 아동의 성장발달 단계에 맞는 서비스가 제공됐는지 자체점검을 실시한다.

또, 내년에도 대상 아동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부모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