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신천지자원봉사단, ‘건강한 귀 만들기’ 프로젝트 진행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1-03 17:13:27

[충북=한정순 기자] 청주 신천지자원봉사단(지부장 한태희)은 청주 중앙동 일대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층 난청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017년도 보청기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3일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건강한 귀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청주 신천지자원봉사단이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3일 청력검사를 실시 후 24일에 청력검사 실시한 어르신에게 보청기 착용이 진행되며, 2개월 단위로 청력검사를 실시하여 중앙동 주민지원센터에서 선정한 어르신들에게 1년 동안 6명의 어르신들이 수혜를 받게 되며 보청기 사용설명, 볼륨조정 등 사후관리를 할 예정이다.

청주 신천지자원봉사단 관계자는 “지역에 거주하는 고령자들 중 청력이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난청인 들과 경제적으로 어려움으로 인해 보청기 구입을 망설였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보청기 지원 사원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