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경찰서, 설맞이「다문화·북한이탈주민 가정」위문
이부윤 | 기사입력 2017-01-18 13:06:29

[단양=이부윤 기자]충북 단양경찰서(서장 정영오)는 오전 11시 관내 식당에서 설날 명절을 맞아 북한이탈주민 및 불우 다문화가정 등 13가구를 초청하여 위문품 전달, 오찬을 겸한 애로사항 청취 등 조기정착에 기여할 수 있는 위로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모임은 정영오 서장을 비롯하여 구인사 진철스님, 보안협력위원회 장병대 위원장 등이 함께하여 따뜻한 온정의 시간을 보냈다.

단양경찰서는 지난 2009. 9월 구인사·보안협력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관내 저소득 다문화가정과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한국사회에 조기정착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왔다.

간담회에 참석한 북한이탈주민 윤 모씨(39세,여)은 “매번 명절 때마다 잊지 않고 위문과 격려를 해주시는 단양경찰서 이하 지원 단체에게 감사를 표하며 더욱더 열심히 생활하겠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정영오 서장은 “북한이탈주민이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는 길은 각종 지원과 제도 개선도 중요하지만 민·관이 하나 되어 따뜻한 마음과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