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신천지자원봉사단 ‘연탄으로 사랑 나눔 실천’
“추운겨울 따뜻하게 보내세요”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2-04 12:34:36

[충북=한정순 기자] 청주 신천지자원봉사단(지부장 한태희)은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청주 중앙동 주민지원센터가 선정한 소외된 독거노인 5가구 어르신들에게 연탄을 마음을 담아 전달했다.

이날 봉사단이 방문한 곳은 산중턱 경사진 곳에 위치한 곳으로 눈이 오면 주민 센터에서도 관심이 미치지 못하는 곳이다.

연탄을 전달받은 이칠남(80세)은 “산 중턱이라 도움을 받지 못해 연탄이 부족해서 항상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도움을 받아 정말 감사하다"고 했다.

봉사단은 50여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준비된 연탄을 릴레이로 전달하며, 보람되고 뜻 깊은 사랑의 정을 나누었다.

이날 전달된 연탄은 모두 수동과 중앙동일대의 독거노인 및 소외가구 5가구에 한해 2000장이었다.

그간 오랜 봉사활동을 전개해온 청주 신천지자원봉사단 관계자는 "추운 겨울이 올수록 마음은 더 움츠려든다. 비록 작은 연탄 한 장이지만, 누구에게나 따듯한 겨울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달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주 신천지자원봉사단은 지난 10월에 청주시 상당구 대성로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세대를 위해 겨울나기 연탄난로 설치 행사, 반찬배달 활동과 더불어 경로당 백세만세, 찾아가는 효 나눔 공연, 찾아가는 건강닥터, 보청기 전달, 자연아 푸르자 등 여러 방법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