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하수도 배수설비 유지관리 주민 홍보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2-13 19:58:35

[평창=최동순]

평창군은 2018 평창동계 올림픽 대비 성숙한 시민의식 향상과 청결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공공하수도 배수설비 유지관리에 대한 주민 홍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는 생활오수 처리를 위해 설치한 개인 배수설비가 이물질 투입, 오물 투기 등으로 막힘, 파손의 원인이 되어 공공하수도시설 관리에 행정력 및 예산낭비를 예방하고 원활한 시설물 유지관리를 위해 시행한다. 

이로 인해 공공하수도시설 관리에 대한 간접비용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2018 평창동계 올림픽과 관련한 신축 건물이 급증함에 따라 배수설비 유지관리 방법, 배수설비 설치신고 및 준공검사 방법 등에 대해 홍보물을 제작 배부할 계획이다. 

최근익 상하수도사업소장은 2018 평창동계 올림픽 개최지의 성숙한 시민의식과 청결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주민 홍보를 실시하겠다며 배수설비와 오수 받이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고 실천하면 처리비용도 절감하고 환경오염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