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 백합동문회 모교 후배양성 위해 매년 100만원 장학금 전달
박근범 | 기사입력 2017-03-02 20:04:54

청주시청에서 근무하는 청주여자고등학교 동문모임인 백합회(회장 김영이 청원구 주민복지과장)는 2일 2017년 청주여자고등학교 입학식에 참석하여 신입생 신채린과 신하경에게 각각 50만원씩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청주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한 청주시 직원으로 결성된 백합회 지나 2010년부터 모임을 갖고 매월 회비를 적립하여 2011년부터 모교 후배양성을 위해 매년 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해오고 있다.

올해로 7번째 장학금을 전달하는 청여고 백합회는 예전 청주시의 백합회의 전통을 통합이후에도 이어서 더욱 견실한 모임으로 시정의 발전 및 후배양성의 동문의 뜻을 같이하고 있다.

이날도 입학성적도 우수할 뿐 아니라 학생들에게도 본이 되는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배움의 열정을 가지고 삶을 준비하는 미래의 일꾼인 학생들에게 모교를 졸업한 선배로서의 역할과 청주시 공직자로서의 모범된 모습을 보여주었다.

김영이 백합회 회장은 동문모임으로 서로의 친목을 다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후배 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공직자로서 바른길을 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참된 선배의 역할이라 생각한다. 

우리가 후원한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가 되어 후에 청주를 빛낼 인물이 되길 바란다 .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