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스마트폰의 과도한 사용 상담 서비스 제공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3-02 20:48:22

[강원=최동순]강원도는 2017년도 인터넷․스마트폰 과 의존 예방 및 해소를 위한 교육 강사와 가정방문상담사를 2일 위촉하고 본격적인 교육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날 위촉된 10명의 교육 강사 및 상담사는 인터넷․스마트폰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한 정보화역기능을 적극적으로 해소․예방하기 위하여 3월부터 예방교육 및 가정방문상담을 신청한 기관(학교)와 도민을 직접 찾아가는 교육․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게 된다.

예방교육은 연령별 기초교육인 ‘레몬교실’과 청소년 심화교육인 ‘WOW 건강한 멘토링’을 실시하게 되며, 과 의존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이 요청 시에는 가정방문상담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강원 도청 내에 있는 강원 스마트 쉼 센터에서도 과 의존 척도검사 및 상담을 서비스를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44,200여명에게 연령별 맞춤 예방교육과 125명에게 가정방문상담을 실시하여, 과 의존 위험 군으로 나온 122명 중 116명이 95% 증상을 완화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앞으로 도에서는 강원도의 건전한 정보문화 확산을 위한 인터넷․스마트폰 과 의존 예방 홍보 캠페인과 지속적인 지역 협력체계 구축․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