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도 국민여가오토캠핑장 조성
새로운 시민 휴식처 금강변 오토캠핑장 조성 본격 추진
박근범 | 기사입력 2017-03-08 18:18:19
청주시는 15억 원(국비 7억 원 포함)을 들여 현도면 중척리 금강변 일원에 4800㎡ 규모의 오토캠핑장을 조성한다.

이곳에는 오토캠핑장 40면을 비롯해 관리실, 음수대, 전기시설, 샤워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갖춰진다.

시는 지난 달 기본계획 용역을 마무리한 데 이어 이번 달 실시설계용역을 발주하고, 하천점용허가 및 토지매입 등을 거쳐 올해 하반기 착공에 들어가 내년 하반기 개장을 목표로 오토캠핑장 조성을 추진한다.

현도 중척리 금강변은 자전거길, 산책로 등 휴식시설과 갈대숲 등 친수공간이 조성된 곳이다.

시는 이 시설들과 조화를 이루는 자연친화적인 캠핑장 조성과 함께 자전거 대여, 생태체험, 소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이곳을 캠핑명소로 만든다는 방침이다.

한편 현도오토캠핑장은 장기간 개발제한구역으로 묶여 개발에 소외된 주민들의 건의로 추진됐으며, 대전국토관리청은 청주시의 요청에 따라 지난해 말 일부구간을 오토캠핑장이 가능한 친수거점지구로 고시한 바 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