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내189개소 주요 간선도로와 보조간선도로 500km 차선도색 공사 추진
박근범 | 기사입력 2017-03-21 21:11:26
청주시는 올해 50억 원을 투입해 청주시내 주요도로에 대한 차선도색 공사를 추진한다.

차선도색 공사는 시민교통안전과 매우 밀접한 사업으로 주간선도로 및 보조간선도로의 마모되거나 퇴색되어 야간 운행이나 빗길 운행 시 잘 보이지 않는 중앙선, 유턴구역선, 차선, 횡단보도 등을 도색하는 것이다.

시는 운전자 및 보행자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올해 차선도색 예산을 예년에 비해 2배 이상 증액했다.

또한 시는 시민생활전망대 등을 통해 차선도색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차선도색 업체와의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통한 신속한 도색작업을 추진해 교통안전 개선 및 도시미관 증대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차선도색 구간은 1순환로 등 189개소 주요 간선도로와 보조간선도로 500㎞이다.

공사는 3월에 착공해 9월 이전에 마무리 할 예정이다.

또한 1회 추경예산에 5억 원을 추가로 확보해 이면도로와 일방통행로까지 도색구간을 확대할 계획이다.

시는 상반기 중 전 구간 차선의 휘도측정 점검 후 시인성이 저하된 시민 불편 구간에 대해서는 신속한 도색을 실시해 시민의 안전과 교통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이완희 지역개발과장은 “시민들이 야간에도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는 도로 교통환경을 위해 차선 도색 관련 예산을 예년에 비해 대폭 증액했다"며“또한 차선의 품질개선을 위해 고품질 자재를 관급자재로 구입하여 15%이상 예산을 절감하고, 절감된 예산은 추가로 도색하는 등 시민불편 해소와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