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행정2부지사 주재로 경기북부지역의 획기적 발전을 위한 현안 논의
장진아 | 기사입력 2017-03-24 21:30:36

[경기타임뉴스=장진아기자] 경기도가 경기북부지역의 현안을 점검하고 향후 획기적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첫 번째 자리를 마련했다.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24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경기북부 권역별(경원권) 주요 현안 점검 회의’을 주재했다.

김 부지사는 이날 도 및 실국장, 관련부서 실과장, 경기연구원 북부센터 연구원들과 함께 경원권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는 의정부, 양주, 포천, 동두천, 연천 지역을 포함하는 경기북부 경원축 지역을 중심으로 산업기반 및 광역기반시설 확충 등 주요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구리~포천 간 민자고속도로 등 도로분야 6개 사업, 경원선 전철(동두천~연천) 조기완공 등 철도분야 3개 사업, K-디자인빌리지 조성 등 특화산업 분야 3개 사업, 연천 BIX 조성 등 산단 분야 3개 사업, 양주 신도시(옹정·회천) 등 택지개발 분야 1개 사업, 반환공여지 및 주변지역 개발 사업·지역균형발전사업 등 균형발전 분야 2개 사업 등 총 6개 분야 18개 사업 등이 논의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핵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 조기에 완료될 수 있도록 계획단계부터 체계적인 사업 추진과, 사업 단계에서의 ‘선택과 집중’을 통한 효과성 제고에 힘써야 한다는데 입을 모았다.

김동근 부지사는 이와 관련해 연차별로 각 분야의 사업들을 총괄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자고 제안했다.

이에 대해 김 부지사는 고속도로가 하나 완공되면 그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산업단지 조성, 택지 개발 등 유관 사업과 정책들이 뒤따르게 돼 있다, 

이러한 사업들을 거시적인 관점에서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정리한다면 향후 사업 추진이 보다 원활해 질 것이다.

김동근 부지사는 끝으로 무엇보다 경기북부 발전을 위해서는 도·시군을 포함한 유관기관 간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안 회의를 통해 주요 현안들을 살피고, 필요할 경우 정책제안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경기도는 이번 회의 이후에도 경의권(고양, 파주), 경춘권(남양주, 구리, 가평) 등 여타 경기북부 권역별 현안 회의를 지속 개최해 나갈 예정이며, 회의에서 논의된 내용들을 적극적으로 수렴·검토해 북부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사업과 정책들을 조정·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