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CJ헬로비전·상인연합회, 전통시장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장진아 | 기사입력 2017-04-11 01:24:36

[부천타임뉴스=장진아기자] 부천시가 전통시장의 홍보·마케팅을 위해 지역방송과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시는 10일 부천자유시장에서 CJ헬로비전, 부천전통시장상인연합회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CJ헬로비전은 생활정보 프로그램 ‘정보매거진 사방팔방’의 <금쪽같은 내 가게> 코너를 통해 부천시 전통시장 19곳과 개별 점포를 소개하기로 했다. 

방송에 소개된 점포에는 인증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전통시장의 맛집과 이색점포를 알리고 고객을 유치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만수 부천시장을 비롯해 손동훈 CJ헬로비전 부천김포대표, 박기순 부천전통시장상인연합회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김만수 시장은 “그동안 부천시 전통시장은 시설현대화와 상인교육 등 경영현대화가 잘 진행되어 왔다" 며 “이제부터는 전통시장을 알리는 마케팅 역할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협약이 지역방송과 상인, 시민이 함께 아이디어를 제공해 신뢰할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손동훈 CJ헬로비전 부천김포방송대표는 “부천시는 자체 문화콘텐츠가 다양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해 전통시장의 특성을 살려나가는 게 중요하다"며, “CJ헬로비전은 방송을 통해 전통시장 홍보와 지역발전에 공헌하겠다 "고 말했다.

박기순 부천전통시장상인연합회장은 “대형마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홍보·마케팅 부분을 지역방송을 통해 해결할 수 있게 되어 상인들의 고객유치 부담을 덜게 되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