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경찰서 노인안전협의회 개최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4-12 09:07:50

[안동타임뉴스=이태우기자] 안동경찰서(서장 김상렬)는 노인안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안동경찰서 소방서 시청과 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안동시니어클럽 그리고 가정폭력상담소 등 6개 기관에서 12명이 참여 했다.

안동시의 경우 지난16년 기준으로 65세 이상 인구비율이 전체 인구의 20.3%를 넘어 초고령사회에 진입했다. 

이 회의에서는 관내 노령인구 증가로 노인대상 범죄가 증가하고 있고 노인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노인안전 종합 치안을 전개하기 위해 각 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노인안전대책에 대한 점검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교환 노인회장은 “경찰서를 비롯하여 여러 기관에서 노인들에 대해 관심을 가져 주시니 감사하다.며 앞으로 좀 더 노인들이 살기 좋은 지역을 위해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김상렬 안동경찰서장은 “어르신이 안전하고 행복한 우리 안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며 “노인사회가 되면서 노인범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맞춤형 치안활동으로 안전한 안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