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민 생활안전 길잡이’ 책자 발간
- 각종 재난 대응 및 생활안전을 위한 행동요령 안내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5-10 09:09:14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가 시민의 안전사고 예방과 재난발생 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생활안전 길잡이’ 책자 4500부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책자는 71쪽 칼라판으로 시민 안전문화 의식 제고 및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하기 위해 제작됐다.

책자는 생활안전, 자연재난, 사회재난, 정보마당으로 나눠 4장으로 구성돼 23종의 안전수칙 및 행동요령을 그림과 함께 수록해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마지막장인 정보마당에서는 안전점검과 안전신문고, 긴급신고 및 전화번호, 행정기관 연락처 등을 수록해 시민들이 안전사고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관계기관에 신고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이번에 발간한 책자를 종합민원실과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배부해 시민들이 활용토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생활안전 길잡이 책자는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시가 올해 처음 제작한 만큼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유용한 책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