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자유학기제 관련 기관 간담회 열어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6-13 10:27:12

【남해 = 타임뉴스 편집부】

“내 속의 꿈과 끼 보물섬에서 찾다”

남해군, 자유학기제 관련 기관 간담회 열어


남해군은 지난 9일 자유학기제와 관련해 ‘내 속의 꿈과 끼, 보물섬에서 찾다’라는 주제로 기관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자유학기제는 한 학기 동안 시험의 압박에서 벗어나 진로탐색활동, 동아리활동, 예술‧체육활동, 선택 프로그램 활동 등 폭넓은 학습경험을 유도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찾아 진로탐색의 기회를 갖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남해군과 남해교육지원청, 체험처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간담회는 지역사회 내 직업체험장을 학습공간으로 제공, 학생들에게 폭넓은 직업세계를 경험하게 하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게 미래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는 공감대 속에 마련됐습니다.

이날 참석자들은 꿈길 프로그램 운영 방법과 남해군에서 지원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지역 내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처의 효율적인 활용 방안과 문제점 등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자유학기제 추진 주체간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습니다.


“내 속의 꿈과 끼 보물섬에서 찾다” (1)
“내 속의 꿈과 끼 보물섬에서 찾다”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