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직원 장애체험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6-15 11:52:35
【부산 = 타임뉴스 편집부】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인식개선을 위한

『2017년 직원 장애체험교육』실시


부산광역시 금정구(구청장:원정희)는 지난 14일 2017년 장애인 시책사업 일환으로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장애체험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차별금지법 교육 및 장애인에 대한 편향된 시선에 대한 반성이 담긴 동영상을 시청하는 이론 교육과 부산장애인식개선교육센터 강사 초청으로 진행된 체험교육으로 실시되었습니다.

장애인의 입장이 되어 실제 경험을 통해 그들을 이해할 수 있는 체험교육은 휠체어 체험 팀과 시각장애 체험 팀으로 나눠 진행되었으며, △휠체어 이용 장애인의 이동보조 및 이해 △흰 지팡이, 안대를 이용한 장애물 확인 및 보행방법 교육 등 다양한 체험을 몸소 경험하고 경험담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금정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금정구 직원들의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편의시설 설치에 대한 필요성 인지 등 인식개선을 바탕으로 민원인에 대한 친절마인드 향상 및 소통․공감행정 추진의 바탕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지팡이 체험
휠체어 체험
동영상시청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