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군산시 인재양성에 1천5백만원 전달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6-15 12:47:08
【군산타임뉴스 = 이연희】

롯데주류, 군산시 인재양성에 1천5백만원 전달

롯데주류 이종훈 대표는 지난 15일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1천5백만원의 장학금을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이사장 문동신)에 기탁했습니다.

롯데주류 군산공장은 1999년부터 매년 장학기금을 지역사회에 후원해왔으며, 이번까지 기탁한 누적금액만도 총 2억7천여만원에 달합니다.

이번에 기탁한 장학금은 군산지역에서 판매된 ‘청하’, ‘처음처럼’, ‘대장부’ 등의 판매수익금으로 조성되었으며, 향후 군산 지역의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에 쓰일 예정입니다.

롯데주류 이종훈 대표이사는 “군산지역에서 롯데주류 제품들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지역주민들의 사랑으로 커온 만큼 보답하는 뜻에서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군산발전과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문동신 재단 이사장은 “교육발전과 인재양성에 든든한 후원자로서 매년 장학금을 전달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의 향토기업으로 더욱 발전과 성장을 이루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롯데주류 군산공장은 1945년에 설립, 70여년간 군산 지역과 함께 해 온 향토기업으로 우리나라 대표 청주 ‘백화수복’과 ‘청하’는 물론 고급 수제 청주‘설화’, 소주‘처음처럼’, 정통 증류식 소주 ‘대장부’, 자연송이주 ‘양생주’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전체 직원 175명 중 155명을 군산에서 선발해 지역 출신 인재 등용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롯데주류 기탁식1
롯데주류 기탁식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