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부보훈지청, 보훈가족을 위한 세족식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6-23 18:26:27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안기선)에서는 23일 보훈지청에서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을 초청하여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보훈가족 세족식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홍성지역의 청운대학교 학생들과 그동안 고령의 보훈대상자들의 손과 발이 되어주었던 보훈섬김이가 마음을 담은 감사편지를 전달해드리고, 어르신들의 굳은 발을 정성껏 어루만지며 닦아드리는 세족식 의식을 통하여 국가를 위해 희생·공헌하신 어르신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해드리고자 마련됐다.

세족식 후에 마련된 위로연에서는 우리지역 하모니카와 댄스동아리에서 재능을 기부하여 흥겨운 악기연주와 춤으로 어르신들에게 추억을 돌아보게 하는 친근한 곡들로 미니 콘서트를 펼쳐주어 더욱 풍성하고 의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처음 세족식을 경험하였다는 김OO 어르신은 거칠고 상처투성이인 발을 손주 같은 학생들에게 내보인다는 것이 한편으로는 부끄러웠지만 정성스럽게 발을 닦아주는 학생들에게 너무나 고마운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