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수송동 행정복지센터, ‘공원돌보미 & 행복홀씨사업’ 협약 확대
최두헌 | 기사입력 2017-07-03 13:54:10
【군산타임뉴스 = 최두헌】 군산시 수송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7월 3일 군산여자상업고등학교 등 관내 5개 기관과 ‘수송동 공원돌보미&행복홀씨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수송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4월부터 시민들이 직접 가꾸는 공원을 만들기 위한 ‘수송동 공원돌보미사업’을 추진하여 4월 19일에 5개 기관과 6개 공원간의 협약을 체결하고 입양공원내 환경정화활동, 대형폐기물 신고 등 공원관리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는 사업에 대한 공개모집을 통해 신청 받은 5개기관 ▲군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정성섭) ▲유)좋은 이웃(센터장 김은진) ▲수송동새마을부녀회(회장 이정순) ▲제일풍경채아파트부녀회(회장 김정애) ▲수송동중대본부(중대장 최우섭)가 참석하여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약속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행정자치부에서 추진하는 행복홀씨사업과 연계를 통해 확대・추진되는 것으로 앞으로 총 10개 기관에 입양된 11개소 공원이 지역 내 기관과 시민들이 스스로 가꾸는 공원관리의 대상으로 지정되어 안전하고 쾌적하게 관리될 예정이다.

앞으로 참여기관들은 월 1회 이상 입양한 공원에서 쓰레기 수거, 잡초 제거 등 환경정화 활동과 공원 내 파손 시설물, 위험요인을 신고하는 등 행정력이 신속하게 닿지 않는 부분을 보완하게 되며 수송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표지판 설치, 소정의 정비물품 등을 지원하게 된다.

동에서는 26개소 공원 중 돌보미가 지정되지 않은 나머지 15개 공원에 대해서도 연중 참여기관을 모집함으로써 시민참여형 공원관리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전종신 수송동장은 “공원돌보미&행복홀씨 사업 참여기관을 확대하여 공원을 시민들이 함께 가꾸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수송동]공원돌보미 협약 체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