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안동시장, 2017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
- 조례 의결률 90% 상회, 공약평가도 A등급 받아 -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7-11 15:26:01

권영세 안동시장은 1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7대한민국 의정대상·지방 자치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2017 지방자치행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상은 JJC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2017 대한민국 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했다.

 

주최 측은, 대상자 선정은 사전조사와 관련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 대상자를 엄선하는 방식을 따랐다고 밝혔다.


또한, 지방자치단체 조례발의 및 통과실적, 공약이행, 시정 추진의 투명성과 청렴성을 대상자 선정의 주요기준으로 삼았다고 말했다.


안동시는 민선6기 들어서 발의한 조례가 의회 의결을 통과한 실적은 무려 90%를 상회한다.


그리고, 공약이행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실시한 2017년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 ‘우수’ 등급에 해당하는 ‘A등급’을 받았고, 안동시 매니페스토이행검증위원회 검증에서는 98%의 공약 추진율을 보이기도 했다.


또, 청렴도는 지난 12월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경북도내 2위, 내부청렴도 도내 1위라는 측정결과를 주최 측이 그대로 인용하면서 선정에 순 영향을 끼친 것으로 알려졌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시민들의 성원과 협조 바탕 위에 우리 직원들이 업무에 최선을 다한 결과다.”면서 “앞으로도 시민이 우선인 시정을 펼치겠다.”라는 짤막한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