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생 대상 생명존중·생명사랑 UCC 공모전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8-02 09:30:02
【양구타임뉴스 = 송용만】양구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최의정)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기념해 청소년 자살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양구지역 중·고생들을 대상으로 생명존중·생명사랑 UCC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전의 주제는 “소중한 생명, 지킬 수 있습니다!”이며, 오는 25일(금)까지 응모작을 접수한다.

UCC 작품은 1~2분의 순수 창장 영상물로, 파일형식은 wmv, avi, mov, mp4 등이다.

파일의 용량은 500MB 이하여야 하고, 해상도는 1920×1080픽셀이다.

심사기준은 작품성, 메시지 정확성, 창의성, 기술성, 친화성 등이며, 각 20%씩 반영된다.

수상작 선정은 부문별 점수를 합산해 최고점수 순으로 결정된다.

작품 응모는 양구군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응모신청서와 개인정보활용동의서를 내려 받아 원본파일과 함께 이메일(jini0807@korea.kr)로 제출하거나 직접 센터(보건소 4층)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결과는 다음 달 6일(수) 양구군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ygcmhc.or.kr)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보된다.

금상(1명) 수상자에게는 30만 원, 은상(1명)에는 20만 원, 동상(1명)에는 10만 원의 상금이 양구사랑상품권으로 각각 시상된다.

입상자에 대한 시상은 각 학교별로 실시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시키고,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며 “청소년들이 직접 UCC를 제작하면서 자살은 예방할 수 있는 것이라는 인식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