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보물섬 800리길 자전거대축전, 내달 17일 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17-08-22 08:17:10
【남해타임뉴스 = 김정욱】 남해군은 내달 17일 제2회 보물섬 800리길 자전거대축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남해군이 주최하고 남해군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전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해안일주도로인 보물섬 800리길을 전국에 알리고 군민과 자전거 동호인의 건전한 심신 단련과 지역 화합,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대회코스는 보물섬 800리길 구간 중 삼동면 지족에서 설천면 노량까지 이르는 왕복 70㎞구간이다.

출발지는 국가중요어업유산인 죽방렴이 자리한 삼동면 지족리 창선교 아래 주차장이다.

축전 참가자 500명은 출발지에서 개회식을 가진 뒤 이순신 장군의 호국충절이 깃든 설천면 노량을 향해 힘찬 라이딩을 펼치게 된다.

대회방식은 ▲일반인과 가족단위 참가자를 위한 20㎞구간(삼동면~이동면 해안도로) ▲동호인 전문코스인 70㎞구간(삼동면~설천면)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남해군은 이번 축전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코스 정비, 안전 대책 마련, 포토존 조성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남해군 관계자는 “지난해 1회 행사 이후 전국 자전거 동호인들의 큰 사랑에 힘입어 올해 두 번째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비경은 물론 훌륭한 라이딩 코스인 보물섬 800리길에서 멋진 대회가 열릴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은 지난해 1회 대회 모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