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보건소 ‘내 몸애(愛) 건강 더하기 프로젝트’ 성료!!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8-23 08:59:15
【군산타임뉴스 = 이연희】군산시 보건소는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23일까지 4주간 운영한 어린이비만예방 프로그램 ‘내 몸애(愛) 건강 더하기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마무리됨에 따라 지난 23일 프로그램을 이수한 30명의 어린이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보건소에서는 신체활동이 필요한 초등학교 4학년이하 학생(BMI 표준이상, 이하 학생) 30명을 선발하여 4주간 12회에 걸쳐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여 어린이의 운동, 식습관, 생활습관 등의 개선을 위해 실시된 이번 프로젝트는 사전에 진행된 기초체력검사, 체성분검사 등을 통해 해당 어린이에게 ▲키 쑥쑥 농구교실 ▲월명공원 걷기 ▲몸치 탈출 방송 댄스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교육하고자 건강행태 개선, 부모와 함께하는 조리실습도 함께 진행하여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에 따르면 참가한 프로그램 이수자들의 체성분 검사 결과 근육량이 평균 1.5% 증가하고 대부분 어린이들에게서 악력 및 유연성 증가 등의 바람직한 결과를 보였으며, 프로그램 종료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도 프로젝트에 대하여 매우 긍정적인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한 아이 어머니는 “프로그램은 끝났지만 아이가 운동하는 것에 재미와 흥미를 느끼게 되었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습관을 만들어 뜻 깊은 여름방학이 된 것 같다”고 전했다.

전형태 보건소장은 “체성분 검사 결과에서 보여주듯이 여름방학 동안 참여 학생들의 땀 흘린 노력이 헛되지 않았음을 보여주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추진해 모든 시민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