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산파출소,“어르신 교통사고 예방교육”실시
김용직 | 기사입력 2017-08-23 11:16:10
【남원타임뉴스 = 김용직】남원경찰서(서장 임상준) 대산파출소(소장 박인호)는 마을 모정을 방문하여 어른신들을 상대로 교통사고 예방법, 운전면허 취득요령 등에 대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내용은 본격적인 추수철 및 과수 수확기를 맞아 어른신들의 활동이 많아지면서 교통사고가 발생할 염려가 많아짐에 따라 실제로 많이 발생하고 있는 교통사고 사례, 야간 보행방법, 농기구나 사발이 등 안전운행 요령 등을 설명하고 홍보전단지를 배부하였다.

특히 시골지역 특성상 노인들이 보행수단이나 농사용으로 4륜오토바이(일명 사발이)를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 대부분이 무면허로 운전을 하고 있어 무면허 운전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면허취득 방법 등을 설명하고 경찰서에서 시행하는 면허시험에 응시하여 면허를 취득토록 도움을 주었다.

이에 박인호 대산파출소장은 “노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앞으로도 마을회관, 노인정, 농사현장 등을 찾아가 지속적인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