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조원2동, 자매결연 주민자치센터 옥산면을 찾다
최두헌 | 기사입력 2017-09-01 11:38:42
【군산타임뉴스 = 최두헌】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의 주민자치회장 등 20여명이 지난 9월 1일 자매결연 기관인 군산시 옥산면 주민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양 기관의 주민자치위원들은 옥산면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상호 우호증진과 상생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옥산면 주민자치회에서 준비한 환영식을 가졌다.

특히 환영식에서는 특산품인 흰찰쌀보리, 옥산멜론 등의 전달이 있었으며, 군산저수지와 청암산 답사에 이어 환영오찬을 마친 후에는 동국사 및 근대역사문화박물관, 경암동 철길마을, 새만금 등 군산시 주요 관광지를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정원 옥산면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조원2동의 방문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더 활발한 교류를 통해 상호보완관계를 유지하고 단순한 교류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옥산면 특산물 판매를 위한 직거래 장터운영 및 지역축제 초청 등 양 기관이 서로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에 정계영 조원2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기관은 지속적이고 발전적인 교류를 통해 문화, 체육, 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여 도시와 농촌의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자”고 화답했으며, 11월에 개최되는 구슬뫼 등반축제에는 수원에서 많은 사람들이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옥산면주민자치회에서는 지난 6월 16일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조원2동·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결연 협약식 행사를 가진 바 있다.

[옥산면]수원시 자매결연 주민자치위 옥산방문1
[옥산면]수원시 자매결연 주민자치위 옥산방문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