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라라라 페스티벌! 개최
이상군 | 기사입력 2017-09-08 15:16:01
【부산타임뉴스 = 이상군】 최근 도시철도 1호선 부산대역일대는 젊음과 문화가 있는 구역으로변신을 거듭하고 있는 중이다.

하늘이 어둑해지면 젊은 음악인들의 버스킹 공연이 벌어지고, 국제코미디 페스티벌 오픈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공연들이 지나가던 주민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에너지와 생기가 넘치는 이 곳 금정구(구청장 원정희)에서 오는 9월15일부터 17일까지 찾는 이들의 오감을 가득 채워 줄 커피&디저트류축제 ‘제2회 라라라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작년 처음 시작되어 호평을 받았던 라라라 페스티벌은 ‘달콤한 디저트를 먹어라, 향긋한 커피를 마셔라, 즐거운 문화를 즐겨라.’라는 슬로건으로 그 두 번째 막을 열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1회 페스티벌에 참가한 25개 업체에 비해 큰 폭으로 늘어난 41개 업체의 참가로 더욱 다양한 커피와 빵 등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는 테마별로 섹션을 나누어 체계적인 축제 운영을 기대하게 한다.

△금정의 특색있는 커피,빵을 맛 볼수 있는 ‘라라라존’ △예술용 소품, 고급 핸드메이드 제품 등 금정의 문화예술을 만날 수 있는 ‘아트마켓존’ △주민이 주인공으로 직접 주도하고 참여하는 ‘키즈체험존’ △보고 먹고 즐기는 시민 참여 문화공간인 ‘룰루랄라존’ △다음 라라라페스티벌 주인공은 나! 창업․취업 노하우 지원 ‘창업체험존’까지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단순한 먹거리 축제가 아닌 지역의 커피·빵 등 중소상인들에게 홍보와 체험의장을 마련하여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까지 함께 누릴 수 있는 차별성을 가진 라라라 페스티벌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수익금의 일부를 불우한 이웃들에게 기부할 예정으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가을이 찾아오는 9월의 주말 저녁을 따뜻한 커피와 달콤한 빵과 조용한 버스킹 공연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제2회 라라라 페스티벌”에서 보내는 것은 어떨까 싶다.

라라라 포스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