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나운2동, 현장행정을 통한 종량제 봉투 전달
최두헌 | 기사입력 2017-09-13 13:58:28
【군산타임뉴스 = 최두헌】 군산시 나운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송천규)에서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간 주공 4차아파트 내에 간이 부스를 설치하고 2017년 3분기 종량제봉투 무상 공급분을 배부했다.

종량제 봉투 무상공급서비스는 생계가 어려운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인당 종량제 봉투 20리터 9매를 분기별로 교부하는 서비스로써, 시에서는 8,051명을 대상으로 총 72,495매를 매 분기별로 배부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약 21%에 해당하는 14,877매(1,653명)를 나운2동에서 배부고 있다.

주공4차에 거주하는 수급자 대다수가 거동이 어렵거나 마땅한 이동 수단이 없는 노인 및 장애 주민으로 무상봉투수령을 위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나운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편의를 위해 아파트 단지 내에 부스를 설치하고 종량제봉투를 배부함으로서 찾아가는 행정복지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주공4차아파트 주민들은 “동사무소에서 직접 아파트까지 나와서 종량제 봉투를 나눠줘서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에 송천규 동장은 “앞으로도 동에서는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틀에 박힌 행정에서 벗어나 찾아가는 행정을 적극 펼쳐 모두가 행복한 행정복지의 기틀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나운2동]종량제봉투 배부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