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부읍 복지넷, 추석 맞이 어르신 통일문화 산책
조형태 | 기사입력 2017-09-27 13:32:08
【남양주타임뉴스 = 조형태】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승제)는 26일, 와부읍 복지넷(위원장 김철환)과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승제), 남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김기수)에서 지역 어르신 21명과 함께 파주 통일전망대 및 임진각 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나들이 일정은 남한에서 북한의 실상을 가장 가까이서 볼 수있는 ‘통일전망대’, 한국전쟁의 대표적 유산인 ‘임진각 자유의 다리’, 3,000여개의 바람개비가 장관으로 펼쳐져 있는 ‘평화누리공원’으로 이어지는 ‘통일문화 산책’코스로 추진됐다.

이 날 함께 파주 임진각을 찾은 올해 95세 어르신은 “이북에 두고 온 가족들을 생각하며 항상 혼자 이 곳 임진각 망배단을 찾아 절을 올리곤 했는데 올해에는 함께 여럿이 와서 좋다, 내년에도 다시 올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오늘 오길 정말 잘한 것 같다” 고 말하며, 함께 임진각을 둘러보며 잠시나마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달래는 시간을 보냈다.

이 날 활동을 주관한 김철환 와부읍 복지넷 위원장은 “추석을 앞두고 고향에 갈 수 없는 어르신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위로 하고자 오늘 같은 자리를 마련했다. 어르신들이 만족하시는 모습을보니 행사를 준비한 관계자로서 보람을 느낀다.” 고 준비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승제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이번 추석 명절은 어느 때 보다 긴 연휴로 인해 소외된 이웃들의 외로움이 더욱 클 것이라 예상한다. 오늘과 같은 자리를 마련해준 와부읍 복지넷에 감사인사를 전하고, 주민들이 안전하게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명절 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와부읍 복지넷, 추석 맞이 어르신 통일문화 산책
와부읍 복지넷, 추석 맞이 어르신 통일문화 산책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