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102기갑여단] 풍성한 한가위! 지역민 사랑으로 더욱 더 풍성하게!
이수빈 | 기사입력 2017-09-28 09:29:12
【속초타임뉴스 = 이수빈】육군 제102기갑여단은 다가 올 10. 4(수), 민족 고유의 명절인 한가위를 앞두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일출부대! 한가위를 더욱 풍성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내“6ㆍ25참전용사 및 사회복지시설(노인복지회관)”을 방문하여 자발적으로 실시한 의료지원 및 위문ㆍ봉사활동이 지역사회로부터 큰 귀감이 되고 있다.

부대는 “풍성한 한가위”를 맞이하여 지역내(속초, 양양일대) 6ㆍ25참전용사(조양동, 교동, 대포동, 강현면, 손양면 등 총 24명)및 사회복지시시설(노인복지회관 : 학야리, 신평리, 도원리, 성대리 등)을 방문해 “의료지원(건강검진)을 비롯한 위문품(다과류 및 생필품)”을 전달하며 풍성하고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이처럼, 6ㆍ25참전용사 및 사회복지시설(노인복지시설)을 방문, 실시한 이번 “한가위 맞이 위문·봉사활동”은 그 동안 지역민들로부터 받아 온 관심과 사랑에 작게나마 보답함은 물론, 명절간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와 함께 따뜻한 나눔을 함께하고자 실시되었다.

여단 주임원사(원사 박재원)는 “부대에 아낌없는 관심은 물론, 전폭적으로 신뢰와 응원을 해주시는 지역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으로 “지역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대민지원을 비롯, 다양한 위문·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민으로부터 무한한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일출부대로서 임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여단으로부터 의료지원을 받은 6ㆍ25참전용사 김윤호 翁(남, 92세 : 6ㆍ25전쟁당시, 군번 및 계급 없이 유격대로 참전)은 “매년, 명절 때 마다 잊지 않고 수고스럽게 자신을 찾아와 의료지원과 위문품 등 아낌없는 관심을 주는 것에 대단히 미안하면서도 고마움을 느낀다.”며 “지역발전과 상생을 위해 헌신하는 일출부대를 끝까지 신뢰하고 적극 지지할 것이다.”라고 힘찬 응원의 한마디를 전했다.

한편, 육군 102기갑여단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해 실시한 6 · 25 참전용사 및 사회복지시설(노인복지시설) 위문·봉사활동 외에도 지역내 연탄은행과 연계하여 “호국영웅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 지원(가정별 연탄 500장지원)” 활동을 통해 ”민(民)·군(軍) 상생 발전 및 대군신뢰 증진“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과 위문·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육군 102기갑여단(군의관)이 6ㆍ25참전용사(김윤호翁, 92세)의 건강검진을 하고 있다.
육군 102기갑여단(군의관, 행정보급관)이 6ㆍ25참전용사 가정에 방문하여 의료지원 및 위문활동을 하고 있다.1
육군 102기갑여단(군의관, 행정보급관)이 6ㆍ25참전용사 가정에 방문하여 의료지원 및 위문활동을 하고 있다.2
육군 102기갑여단(군의관, 행정보급관)이 6ㆍ25참전용사 가정에 방문하여 의료지원 및 위문활동을 하고 있다.3
육군 102기갑여단(군의관, 행정보급관)이 6ㆍ25참전용사 가정에 방문하여 의료지원 및 위문활동을 하고 있다.4
육군 102기갑여단(군의관)이 6ㆍ25참전용사(김윤호翁, 92세) 배우자의 건강검진을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