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공무원 대상 규제개선 교육 실시
최두헌 | 기사입력 2017-10-17 10:18:09
【곡성타임뉴스 = 최두헌】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죽곡면 강빛마을에서 약 140여 명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무원 역량강화를 위한 멀티어십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특별히 규제개혁 전문가로 알려진 중소기업 옴부즈만 소속 윤인주 강사를 초빙하여 ‘지방자치제도와 규제개혁’ 이라는 주제로 규제개혁에 대한 공무원의 역할을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내용으로는 규제개선의 정의, 규제개혁의 SWOT분석과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소통을 통한 규제개혁의 중요성 등을 강조하며, 현실을 반영하지 못한 규제로 인한 문제점과 지방 규제로 인한 기업의 애로사항을 사례를 통해 제시하였다.

또한 “지방투자 활성화는 지자체가 나서서 적극적으로 해결해야 한다.”며, “공무원인 나 자신부터 규제개혁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면 결과는 바로 군민의 삶의 질 개선으로 나타나게 될 것”이라고 마무리 지으며, 규제 개선에 대한 관심 촉구를 당부하였다.

아울러 군에서는 이번 교육 뿐 아니라 오는 11월 직원 정례조회 시에도 규제개선 우수 공무원상을 수상한 공무원 특강, 간부공무원 교육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규제개혁에 대한 공무원들의 의식을 강화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또한 오는 18일부터 3주간 곡성군민들을 대상으로 ‘2017 곡성군 규제개선 제안 공모전’을 개최하여 군민들의 규제개혁에 대한 생각을 확인하고 업무에 적극 반영하여 규제개혁 업무에 총력을 다 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