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17년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 실시
임종문 | 기사입력 2017-10-17 12:49:07
【영광타임뉴스 = 임종문】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0월 12일과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389명을 대상으로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을 2회 실시했다고 밝혔다.

성별영향분석평가는 주요정책을 수립하거나 시행하는 과정에서 그 정책이성평등에 미칠 영향을 종합적・체계적으로 분석평가하여 실질적인 성평등의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이번 교육은 제·개정 자치법규, 중장기 계획, 단위사업에 대한 성별영향분석평가가 의무화됨에 따라 제도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를 넓히고 분석평가의효율적인 시행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전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전진희 강사 및 젠더&공동체 오미란 대표를 초청하여 ‘성인지 관점을 통한 성별영향분석평가제도의 이해’, ‘성인지예산 연계’에 대하여 교육을 진행하였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직원들의 성평등 의식 향상 및 분석평가의 전문성 강화를 통해 양성평등정책을 실행하고 업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주요 정책에 성인지 관점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양성평등에 기여하는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