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임종문 | 기사입력 2017-10-17 12:49:07
【영광타임뉴스 = 임종문】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6일 보건소 보건교육관에서 자동제세동기가 설치된 공공기관 및 사회복지시설 관리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사용법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심정지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위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응급처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심장 기능이 순간적으로 정지되는 급성 심정지 환자의 경우 심정지가 4분 이상 지속되어 방치되면 뇌손상 및 산소공급이 중단되어 사망에 이를 수 있다.

그러나 신속하게 지속적인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을 병행하여 사용할 경우 생존율을 높일 수 있어 응급처치교육이 더욱 절실한 상황이다.

이종승 보건소장은 “현 시대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어 급성 심정지는 남의 일이 아닌 내 가족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응급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여 소중한 생명을 살려낼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반복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