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 초등학생 의왕시 방문,“레일바이크 재밌어요!”
조형태 | 기사입력 2017-10-24 09:23:33
【의왕타임뉴스 = 조형태】의왕시의 자매도시인 충북 괴산군 초등학생들이 지난 23일 의왕시를 방문해 레일바이크를 체험하는 등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의왕시의 초청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괴산군 지역 내 초등학생과 인솔 교사, 공무원 등 방문단 43명이 참가했다. 방문단은 이날 오전 의왕시청에서 기념촬영 후 수도권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레일바이크를 직접 체험하고, 인근의 서울랜드를 방문하며 즐거운 시간을 시간을 보냈다.

지난 12일 의왕시 초등학생들이 괴산군의 초청으로‘성불산 산림휴양단지 생태학습관’을 방문해 다양한 생태숲 체험과 산림자연물 만들기, 천연염색, 떡메치기 및 인절미 만들기 등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이번에는 괴산군 학생들이 답방으로 의왕시를 찾았다.

의왕시는 괴산군 외에도 제주도 서귀포시, 전북 무주군과 자매결연을 체결하여 매년 초등학생 상호 방문을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며 우호와 협력을 증진하고 있다.

김용환 행정지원과장은“앞으로도 자매도시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양 도시가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