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초소형 카메라로 수도검침 한다!
세종시 옥외검침시스템 도입, 검침오류, 사생활침해 줄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1-01 11:00:37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시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수도계량기 옥외검침시시템을 도입한 결과, 월 평균 세입이 증가하고 시민 반응도 좋아 설치 영역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옥외검침시스템은 수도계량기에 초소형 카메라를 부착하고, 외부 검침단자함에 휴대용단말기(PDA)를 설치, 촬영한 후 계량기 지침 사진을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언제든지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옥외검침시스템을 설치함에 따라 미검침으로 인한 인정부과 및 검침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시범사업 대상지를 기준으로 전년도 동월 대비 월 평균 약 369만원의 세입이 증가 하였으며, 수도계량기 방문검침으로 인한 사생활 침해 사례가 감소하여 시민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권영윤 시설관리사업소장은“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상수도 검침 업무의 효율성과 요금부과 신뢰도가 향상되는 효과를 얻고 있다"며“옥외검침시스템 영역을 확대하여 투명한 수도행정을 구현하고, 시민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상수도 검침 업무의 효율성과 요금부과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지난 7~9월까지 관내 부재가구, 건물내부, 지하맨홀, 적재물 등 검침이 곤란한 수도계량기 392개소를 대상으로 옥외검침시스템을 시범 설치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