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동문동 도심지에 5억원 들여 소규모 자연생태공원생태공원 조성
나정남 | 기사입력 2017-11-25 09:23:36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가 도심 속 유휴지에 지역주민과 어린이들을 위한 소규모 생태공원을 조성한다.

시는 도심지역인 동문동 271-4번지 일원에 소규모 자연생태공원(제25호 어린이공원) 조성공사를 지난 1월부터 추진하고 있었다.

이 공원 조성을 위해 지난해 8월 환경부에서 공모하는 생태놀이터 조성사업의 선정으로 확보된 국비 1억 5천만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5억원이 투입된다.

이 공원에는 1,735㎡의 면적에 생태놀이터, 생태화단, 산책로, 모래놀이터 등이 들어서게 된다.

현재 바닥면 포장, 시설물 설치, 수목 식재 등이 진행되고 있으며, 시는 다음 달 중으로 공사를 마칠 계획이다.

서산시는 “이 공원이 조성되면 지역주민과 어린이들에게 휴식과 커뮤니티 공간의 제공은 물론 훼손된 생태복원을 위한 환경보전의 필요성을 인식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며 “공사가 기간 내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감독에 만전을 기하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