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장애인편의시설 홍보전시회 개최
장애인편의시설 삽화전시·장애체험 통해 장애인 인식개선 도모
나정남 | 기사입력 2017-11-27 23:01:12

[부천타임뉴스=나정남기자] 부천시는 지난 22일과 23일 양일간 시청 1층 로비와 잔디광장에서 장애인편의시설 홍보전시회와 장애체험행사를 진행했다.

부천시 장애인편의시설기술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장애인 등이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정립하고 장애인편의시설의 적정설치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회에서는 장애인화장실, 장애인경사로, 장애인주차구역 등 장애인편의시설의 올바른 설치에 대한 삽화 전시, 적정 및 부적정 설치사례 사진 전시, 리플릿 배부 및 홍보동영상 상영 등이 진행됐다.

특히 부대행사로 마련된 장애체험 행사에는 강동구 부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휠체어, 안대 등을 착용하고 지체 및 시각장애를 체험하며 장애인의 어려움을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 이○○ 씨는 “장애인에 대해 막연하게만 생각했는데 직접 체험해보니 장애인으로 생활하는 불편함이 피부에 와 닿았다"며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배려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용익 복지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장애인편의시설의 올바른 설치 필요성에 대해 이해하고, 모든 사람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부천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내년 장애인편의시설 전수조사를 통해 공공건물 및 공중이용시설의 장애인편의시설 적정설치 여부를 점검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