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보급종 종자 추가신청 하세요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1-06 15:10:12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주성돈)에서는 벼 정부보급종 전국 배정물량에 대해 2018년 1월 2일부터 읍면동을 통해서 추가신청을 받고 있다.

추가신청기간에 신청할 수 있는 벼 품종으로는 전년도 기본신청기간에는 없었던 추청벼를 비롯하여 우리지역에 많이 재배되는 동진찰벼와 조생종인 조평벼, 운광벼 등 11개 품종이 있다. 전년도 벼 보급종 신청기간에 확보하지 못한 벼종자를 추가신청기간(01.02 ~ 01.31)에 신청하여 올해 재배를 원하는 벼품종별 종자를 확보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전국단위 배정 물량으로 읍면동을 통해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신청한계는 물량이 소진될 때까지이다. 다만 기본신청기간에 신청한 품종과 물량을 취소하는 것은 안 되기 때문에 기 신청한 종자량과 중복 신청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농지면적을 고려하여 볍씨는 1000㎡ 당 6kg정도 신청량을 계산하면 적당할 것이다.

종자가격은 20kg 한포에 메벼의 경우 소독된 벼가 37,530원이며, 동진찰벼와 백옥찰벼의 경우 소독된 종자가격은 38,820원/20kg이다. 신청된 벼 종자는 늦어도 3월까지는 신청시 기입한 농협지점들을 통해서 공급될 예정이다.

아울러, 정부보급종 콩종자는 2월 1일부터 읍면동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