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녀친화도시 부천, 시민과 함께 만든다
부천시, 아기환영부천 시민참여단 발대식 개최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3-16 23:20:47
[부천타임뉴스=나정남기자] 부천시는 지난 3월 13일 시청 판타스틱 큐브에서 다자녀친화도시를 함께 만들어 갈 ‘아기환영부천 시민참여단’ 46명을 위촉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부천시 아기환영 기본 조례에 따라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시민참여단은 지역맞춤형 아기환영정책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정책전달체계다.

일상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아기환영정책에 대한 제안, 모니터링, 홍보와 인식개선을 위한 행사지원 등 2년 동안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게 된다.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인구감소시대에 시민이 주도하는 사회적 대응체계 구축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발대식에 참여한 송유면 부시장은 “개인과 가족의 삶이 존중되고 일과 생활이 균형을 이룰 수 있는 사람 중심의 아기환영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시민참여단의 적극적인 관심과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아기환영부천 시민참여단은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오는 3월 26일 시청 소통마당에서‘지역밀착형 인구정책을 위한 시민참여’라는 주제로 한양대학교 정책학과 이삼식 교수의 강의를 듣고 구체적인 활동방안에 대해 심층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