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콩세계과학관 활성화를 위한 운영위원회 개최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3-27 06:27:13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는 26일 콩세계과학관 세미나실에서 콩세계과학관 운영 활성화를 위한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운영위원회는 위원장인 김재광 부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교수, 정책자문위원 등 15명의 위원들이 참석해 과학관 운영 및 발전방안에 대한 열띤 논의를 계속했다.

이번 회의는 콩세계과학관 주요업무 보고, 운영위원회 개최결과 보고, 콩세계과학관 활성화를 위한 기본방향 및 정보공유,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최근에는 VR(가상현실)에 대한 관심이 더해지며 VR테마전시 등 콩과 과학을 연결하는 전시 및 체험관 구축, 찾아가는 이동전시관 개최, 전시컨텐츠 교체 등 과학관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다.

김석동((사)농업사회발전연구원장) 부위원장은 “콩세계과학관 운영활성화를 위해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수 있도록 운영자 및 운영위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이러한 문제점들은 단시간에 풀 수없는 문제이니만큼 우리 모두 인내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며 “이번 위원회의에서 제시되는 의견을 반영해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과학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