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민간 참여 도시녹화운동으로 도시숲 조성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3-29 06:58:02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가 민간이 참여하는 도시녹화운동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도시녹화운동은 쾌적한 녹색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개인이나 기업, 단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나무를 기증하거나 심는 사회공헌활동으로 도심 속 쾌적한 녹색휴식처 조성과 미세먼지 저감 등을 위해 국가(산림청)에서 적극 권장하는 운동이다.

영주시는 3월 27일 원당로 수목원에서 철쭉 600본, 장미 500본, 다년생 야생화 3,000본을 심는 도시녹화운동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원당로 수목원을 자발적으로 가꿔온 하망동 새마을남여협의회 회원과 하망동주민센터가 함께 민간 주도로 도시녹화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활성화시키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원당로 수목원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를 통해 수목을 식재하고 환경정비 활동과 원당로 수목원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서명서를 적성하는 등 도시녹화운동 참여를 홍보하고 지원했다.

이학모 산림녹지과장은 “도시녹화운동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민간단체와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민간 주도의 도시녹화운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시녹화운동 추진

○ 위 치 : 하망동 원당로 수목원(원마트 건너)

○ 일 시 : 2018. 3. 27. 8:00 ~ 14:00(캠페인 10시)

○ 참여인원 : 60명 정도

(하망동새마을협의회32, 주민센터13, 산림녹지과15)

※ 주관-하망동 새마을협의회, 지원-주민센터, 산림녹지과

○ 행사내용 : 수목 식재, 퇴비살포, 환경정비

○ 지원사항 : 철쭉600주, 덩굴장미500주, 야생화3,000본, 부엽퇴비 50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