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인문독서 아카데미 수행기관 4년 연속 선정
임종문 | 기사입력 2018-04-24 13:57:32

[순천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순천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8년도 인문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 모집 공고에서 시립삼산도서관이 4년 연속 선정됐다.

‘인문독서아카데미' 사업은 인문정신 고양과 지역 독서 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 전국 1,010개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공모하여 80개 기관을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했다.

순천시립삼산도서관은‘테마로 보는 세계문화 이야기’를 주제로 영화, 여행 등을 통해 세계문화와 역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강연을 15회에 걸쳐 진행하게 된다.

오는 5월 29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5회씩 3차시로 나누어 진행되며, 1차시 강의에서는 안계환 인류문명연구소 대표가 ‘영화로 보는 서양 문화사“를, 2차시는 역사여행가로 활동하는 권기봉 작가가 ‘낯익은 여행지 속 참 낯선이야기’를, 3차시는 박상익 우석대 교수가 ‘한눈에 펼쳐보는 서양중세사 ’를 강의할 예정이다.

순천시는 "지난 3년간 인문독서 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인문학을 제공해왔으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인문정신 실현의 중심역할을 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