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소프트웨어교육 교사 연수 개시
초등교사 대상 매월 1회 주제별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4-26 10:52:02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초등교사의 교과지도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관내 초등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이하 ‘SW’)교육 직무연수」를 4월부터 7월까지 총 8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SW교육 직무연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SW교육 강화에 따라 내년에 모든 초등학교에서 운영할 SW교육 정착을 위해 마련됐으며 ▲놀이 중심 활동 ▲로봇코딩 ▲앱 인벤터 ▲아두이노 ▲EV3 과정 등 실기 중심 과제로 구성됐다.

특히, 상반기에 실시될 연수과정은 사전에 학교 현장의 교육 수요를 반영하여 교육과정을 준비한 결과, 현장 교사들의 연수 신청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일선 교사들이 실제 학교 수업에서 이뤄지는 놀이 중심 활동, 프로그래밍 언어, 피지컬 컴퓨팅 등 SW교육 수업설계 역량을 향상하고,

이론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실기 위주의 교육으로 컴퓨팅 사고력을 기반으로 한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숙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SW교율을 비록해서 세종시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가는 인재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도록 추가적인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4월 연수는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늘봄초에서 ‘재미있는 놀이와 엔트리로 알아가는 SW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 중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