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 여성장애인! 그녀들의 이름은 "알파우먼"
| 기사입력 2009-05-02 22:35:21

인천시 남구(구청장 이영수)는 ‘여성’과 ‘장애’라는 이중의 차별을 받고 있는 여성장애인들에게 자기개발, 취업영역으로의 확대를 통해 제2의 인생을 위한 아름다운 도전을 할 수 있도록『여성장애인 사회참여 확대 지원사업』을 ‘도전하는 여성장애인! 그녀들의 이름은 알파우먼’ 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3월부터 인천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 중 ‘동화구연 지도자 양성과정’은 작년부터 맞춤형 경제교육인 ‘한울디딤터’를 시작으로 금년도에는 동화구연지도사 2급 및 3급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동화구연지도사라는 새로운 영역을 통해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여성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전문강사의 열띤 강의와 10여명의 여성장애인이 함께 만들고 있는 이 교육은 11월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며 동화구연의 기법, 화술, 응용, 실습 등 다양한 교육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