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건강걷기 대회 성료
| 기사입력 2009-05-06 17:01:59


남동구 보건소가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과 걷기운동 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 30일 ‘2009 건강걷기 대회’를 개최했다.



인천대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열린 이날 대회에는 윤태진 남동구청장을 비롯해 강석봉, 신영은, 오흥철, 최병덕 인천시의원, 남동구의.약사 및 치과, 한의사협회 회장, 지역주민 등 1천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윤 구청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올바른 걷기는 어느 운동보다도 효과가 큰 만큼 환경과 에너지 절약을 위해서도 걷기운동을 생활화 해달라”고 당부했다.

초록내음이 물씬 풍긴 충만한 봄기운이 함께한 이날 걷기대회는 인하대학교 체육학과 소속인 윤채빈외 8명의 전문지도강사 진행으로 걷기지도에 이어 야외음악당에서 장수동 청소년 수련관까지 약 3.1km구간을 걷는 코스로 진행됐다.

이날 건강 체험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남동구 보건소의 금연상담, 한국건강관리협회의 혈압 및 혈당측정, 남동구 의.약사, 한의사, 치과의사회에서 전문의료인이 나와 각종 건강관리등에 대한 상담이 실시됐다.

이 밖에도 인천서해권역 응급의료정보 센터에서 응급처치 시범과 멀티스크린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상영 및 체험실습과 인천 재능대학에서는 참여자에게 페이스페인팅 및 네일아트를 해줘 좋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날 남동구 보건소와 환경운동연합 남동지부에서 친환경 방역을 위해 모기유충의 천적인 미꾸라지(60kg)를 장수천에 방류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