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6.25 및 월남전 참전유공자 사망위로금 지급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8-13 07:06:10

연수구는 6.25전쟁 및 월남전 참전유공자에 대한 희생의 명예를 기리고 후손들에게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주기 위해 참전유공자 사망위로금을 지급한다.



구에 따르면 지난 3일 『연수구 참전유공자 지원조례』가 제정 공포됨에 따라 6.25 및 월남참전자 중 국가보훈처에 등록된 참전유공자 본인이 사망한 경우 사망위로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대상은 연수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1년 이상 거주하고 2009년 8월 3일 이후 사망한 참전유공자로 사망위로금 15만원을 지급하며, 사망일로부터 1년 이내 유족이 별도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국가유공자증을 첨부하여 연수구청 주민생활지원과(☎ 810-7280)로 제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조례의 시행으로 참전유공자에 대한 명예 선양과 애국심을 높이는 계기와 함께 국가를 위해 헌신 봉사한 참전유공자들에 대한 예우가 조금이나마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