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공원길 특화거리 조성 완료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9-09 07:31:48

남동구(구청장 윤태진)에서 각종 국제행사를 앞두고 중앙공원길을 새롭게 조성하여 자연친화적인 특화거리는 물론,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마련했다.



중앙공원길 특화거리는 총 사업비 10억 6천만원을 들여 인천시청 후문에서 구월동 홈플러스 직전까지 총연장 670미터의 구간에 조성됐다.



지난달 6월에 사업에 들어가 지난달 말에 준공된 특화거리는 주변 수목을 보호하기 위해 인도를 100%친환경 소재로 포장하고 특수 태양광 블록을 시공하여 중앙공원길을 걷는 사람들에게 편안함과 야간 경관을 조망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또한, 중앙공원길은 구간별 테마를 가지고 공간을 구성하여 멋스러움을 자아내고 있다.



벽면에는 고전적인 분위기와 예스러운 멋이 느껴지는 기와와 연와로 전통담장을 설치하고, 정겹고 익살스러운 초가집을 설치했으며 우리 선조들의 삶을 느낄 수 있도록 정조대왕능행반차도를 벽화로 조성했다.



이 밖에도 전통담장과 어울리는 맥문동과 수호초를 식재하고 사철나무, 산철쭉, 초화 등을 식재하여 사계절을 느낄 수 있도록 녹색지대를 조성했다.



구 관계자는 “중앙공원길을 새롭게 정비하여 구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자연을 느끼며 머물러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며, “문화와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