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드림스타트, 찾아가는 문화순회공연 연극 “우동 한 그릇” 호평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9-10 15:42:22

남구드림스타트센터는 지난 5일 남구청 대회의실에서 극단 김동수 컴퍼니의 “우동 한 그릇”을 공연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는 '유명공연이 찾아가는 문화공연순회사업'에 남구드림스타트센터가 선정되어 진행된 것으로 문화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드림스타트 가족과 남구에 거주하는 주민 200명을 대상으로 무료 공연을 실시했다.



“우동 한 그릇” 공연은 가난한 집 세 모자와 우동집 주인 간에 따뜻한 애정을 통해 삷의 용기를 얻는 내용이다. 남구드림스타트는 남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0-12세 아동이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복지, 건강,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지역사회 내에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통해 대상가족이 동일한 출발선에 설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하는 드림스타의 사업 취지와 일맥상통한다는 점에서 더 뜻 깊은 자리였다.



이영수 구청장은 “공연을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이 문화교류를 증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남구 내에 소외되어 있는 어려운 주민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